Navigator menu javascript
     
   
       

  코감기 걸렸을땐
코감기가 걸렸을 땐 쑥을 비벼서 콧구멍에 잠시 끼우면 막혔던 코가 뚫린다.

변비엔 감자생즙 효과
변비로 고생할 때 감자를 껍질째 강판에 갈아 낸 생즙을 매일 식사 30분 전 한 컵씩 마시면 효과가 있다.

심한 기침엔 은행열매를…
기침이 심할 때에는 은행 열매를 먹는다. 은행 깐 것을 밤 꿀에 넣어서 재워 두었다가 한 티스푼씩 먹으면 효과가 있다

가래가 심해 목이 답답할 때
가래가 심해 목이 답답할 때는 무를 강판에 갈아 즙을 내 물엿과 적당히 섞어 마시면 효과가 있다

눈이 피로할 땐
눈이 피로할 때는 뜨거운 엽차에 소금을 약간 넣은 뒤 거즈에 묻혀서 눈두덩에 대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담배로 누렇게 된 치아는
담배를 피워 치아가 누렇게 됐을 때는 딸기나 레몬을 갈아 칫솔에 묻혀 이를 닦아주면 치아가 하얘진다.

어깨 결리고 다리 아플땐
어깨가 결리거나 다리가 아플 때는 뜨거운 물 1ℓ에 식초 한 숟갈을 넣고 타월에 적셔 짜낸 뒤 찜질을 해주면 통증이 사라진다.

신경성 위장염 있을 땐
신경성 위장염이 있으면 아침 공복에 감자와 양배추를 알맞게 썰어 믹서에 넣고 야쿠르트를 부어서 갈아 마신다. 신경쓸 일 많은 날 속쓰림에 좋다
화상엔 오이즙.감자를
불에 덴 자리에 물집이 생겼을 때는 감자를 강판에 갈아서 환부에 습포를하면 빨리 낫는다. 또 가벼운 화상일 경우 환부에 오이즙을 짜서 발라도 좋다.

혈압 높으면 다시마를
혈압이 높은 사람들에겐 다시마 건강법이 좋다. 자기 전에 다시마 한 조각을 컵에 넣고 물을 부어 냉장고에 넣어 둔 뒤 다음날 아침에 마시면 혈압강하에 좋다.

동상에 걸렸을 땐
동상에 걸렸을 때 세면기 하나 정도의 물에 소금 한줌을 넣어 끓인 다음 화상을 입지 않을 정도의 온도가 되면 손과 발을 담가 본다.
가려움증과 통증이 사라진다

부드러운 손 가꾸려면
쌀뜨물에 올리브유를 섞어 손 전체에 발라 마사지를 하고 물로 헹궈내면 손의 각질이 없어지고 매끄러워진다.

출혈을 멎게하려면
벤 상처에에서 피가날때 거즈에 달걀흰자를 발라서 상처에 대주면 흰자 케피린 성분이 혈액을 응고시켜 출혈이 쉽게멎는다.

숙변 없애려면
숙변을 없애려면 자기 전이나 아침에 일어나서 시계방향으로 배를 꾹꾹 눌러주면서 맛사지를 해준다.
특히 통증을 느끼는 부위는 더욱 세심하게 눌러준다